uncategorized

후지산 여행의 10가지 대안 –

Written by アミン

도전적인 새로운 하이킹을 원하는 노련한 등산객이든, 조용한 휴양지를 찾는 자연 애호가이든, 후지산 대안은 일본에서 잊을 수 없는 야외 경험을 약속합니다.

일본은 아름다운 산맥과 자연으로 알려져 있어 등산객들 사이에서 점점 더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목적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후지산입니다. 후지산은 가장 높은 산이자 국가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본에는 여러분이 시도할 수 있는 더 놀라운 하이킹 및 등반 루트가 많이 있습니다.

다카오산

(도쿄, 쉬운 레벨, 3~4시간)

멀리 가고 싶지 않다면 다카오산이 가장 가까운 산일 것입니다. 아직 도쿄에 있고 신주쿠에서 1시간도 채 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카오산은 많은 산책로(케이블카 포함)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하이킹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코스는 1번 트레일로, 전망대, 원숭이 공원, 야쿠오인 사원 등 흥미로운 장소를 많이 지나며 정상까지 올라갑니다. 다른 코스는 인기가 덜하고 폭도 좁지만, 좀 더 여유롭게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맑은 날에는 후지산도 볼 수 있습니다.

다카오산에서 후지산의 전망, 사진 제공: Sopida Rodsom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신주쿠역에서 게이오선을 타고 다카오산구치역까지 갈 수 있으며,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마고메~츠마고 트레일

(기후-나가노, 쉬운 레벨, 2~3시간)

나카센도는 에도 시대에 교토와 에도(현재의 도쿄)를 연결하기 위해 건설된 도로 중 하나였습니다. 현재는 몇 개의 구간만 남아 있지만 마고메-쓰마고 산책로는 여전히 잘 관리되어 일본 문화에 관심이 있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트레일은 매우 쉽고 숲과 작은 유카(휴게소)를 통과하며 전통 가옥을 보고 차를 즐기며 시골 생활 방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교토역(90분) 또는 나고야역(75분)에서 나카쓰가와역까지 기차를 타고 거기에서 마고메까지 버스를 타면(35분). 도쿄(5시간) 또는 나고야에서 마고메(80분)까지 직행 버스를 탈 수도 있습니다. 도쿄에서 나기소역까지 기차를 타고(3시간 소요) 거기에서 버스를 타고 쓰마고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10분 소요). 마고메와 쓰마고 간 버스도 있습니다(30분 소요).

요시노산

(나라, 쉬운 레벨, 4~5시간)

이 산은 수세기 동안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 중 하나였으며 30,000개 이상의 벚꽃으로 덮여 있습니다. 산은 시모센본(아래), 나카센본(가운데), 가미센본(위)의 3개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각 높이의 차이에 따라 이름이 붙여졌기 때문에 벚꽃 시즌에는 아래에서 위로 피어나는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킹은 그리 어렵지 않으며 길을 따라 많은 신사, 사원, 전망대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요시노산은 벚꽃으로 유명하지만, 봄에는 수국을, 가을에는 紅葉(もumiじ, 모미지)이나 단풍을 보는 등 다른 계절에도 이 산에 갈 수 있습니다.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오사카아베노바시역에서 요시노역까지 기차를 타실 수 있습니다. 열차 종류에 따라 약 75~90분 정도 소요됩니다.

미타케산

(도쿄, 쉬운 고급 레벨, 경로에 따라 1~8시간 소요)

오쿠타마 지역에 위치한 미타케산은 아름다운 전망과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갖춘 신성한 산입니다. 역에서 케이블카를 타고(또는 도보로) 작은 마을과 유명한 무사시미타케 신사까지 갈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아름다운 폭포를 볼 수 있는 록 가든(Rock Garden)까지 걸어갈 수 있습니다. 히노데 산과 같은 다른 산이나 오다케 산, 노코기리 산과 같은 더 어려운 산에도 갈 수 있으며, 이는 약간 더 경험이 많은 등반가에게 권장됩니다.

미타케 산에서 본 풍경, 사진 제공: Sopida Rodsom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신주쿠역에서 JR 주오선을 타고 오메역까지 간 후 오메선으로 환승해 오쿠타마까지 가서 미타케에서 하차하세요. 약 9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곳에서 버스를 타고 약 10분 만에 케이블카까지 이동하실 수 있으며, 케이블카에서 케이블카를 타거나 하이킹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미코치

(나가노, 쉬운 고급 레벨, 코스에 따라 2시간 – 2일)

가미코치는 아름다운 자연, 특히 화려한 단풍으로 유명합니다. 마츠모토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하루만 있으면 쉬운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다이쇼 연못, 다시로 연못, 묘진 연못에 비친 산맥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명한 갓파 다리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리 너머에는 도쿠사와(Tokusawa), 요코산소(Yokoo Sanso),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빙하 권곡 중 하나인 가라사와 권곡(Karasawa Cirque)까지 이어지는 하이킹 코스가 있습니다. 일본 북부 알프스의 일부인 서크는 많은 산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으며 캠핑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가라사와 권곡 외에도 호타카 산과 같은 다른 산책로가 있습니다.

가미코치, 사진 제공: Sopida Rodsom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마츠모토에서 기차를 타고 신시마시마역까지(30분 소요), 가미코치까지 버스를 타면(60분 소요) 다카야마역에서 히라유 온천까지 버스를 타고(60분) 거기에서 가미코코치까지 버스를 타고(25분)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마츠모토, 도쿄 및 신주쿠 역에서 직행 버스도 있습니다(5~7시간 소요). 가미코치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해 갓파 다리까지 직행하는 것 외에도 다이쇼이케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해 다이시 연못까지 가서 갓파 다리까지 약 1시간 정도 걸어갈 수도 있습니다.

아소산

(구마모토, 중급, 피크 시간대에 따라 3~7시간)

아소산은 일본 최대의 활화산으로 다카다케, 나카다케, 에보시다케, 키지마다케, 네코다케 5개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카다케 칼데라를 가까이서 보려면 운전하거나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이킹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쉬운 봉우리 중 하나가 에보시다케(Eboshidake)인데, 분화구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 가스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산이 활화산이므로, 산행 제한 사항이 있는지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소산의 에보시다케, 사진 제공: Sopida Rodsom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유명한 아소보이 특급열차를 타고 아소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80분). 이곳에서 아소산니치역까지는 버스로 30분이 소요됩니다. 나카다케 분화구까지 가는 버스도 있습니다. 단, 에보시다케를 하이킹하려면 아소 화산 박물관 버스 정류장(구사센리 아소 카잔 하쿠부츠칸마에)에서 하차해야 합니다.

다테야마 산맥

(도야마, 중급, 5시간)

다테야마는 후지산, 하쿠산과 함께 ‘일본 3대 영산’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를 타고 무로도까지 이동하여 그곳에서 출발합니다. 일본 북부 알프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4월경에는 높이가 최대 20m에 달하는 유키노 오타니 눈벽에서 눈놀이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6월까지. 무로다에서 이어지는 여러 산책로가 있지만 가장 유명한 봉우리는 신성한 오야마 신사가 있는 오야마산입니다.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다테야마역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비조다이라역까지 10분 미만이 소요되며, 그곳에서 버스를 타면 무로도까지 50분이 소요됩니다.

오제 국립공원

(군마, 초중급, 코스에 따라 1~3일)

유명한 국립공원은 거대한 오제가하라 늪과 오자누마 연못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하이킹을 하고 높은 산책로를 따라 지역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늪 자체는 거대하며 공원에서 하루 종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제에는 이 지역에도 많은 산이 있으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일본 100대 명산” 중 하나로 꼽히는 시부쓰산입니다.

오제 국립공원, 사진 제공: Sopida Rodsom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기차를 타고 누마타역까지 간 후 버스를 타고 도쿠라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늪 근처에 있는 하토마치토게 등산로 기점까지 버스를 타게 됩니다. 그러나 버스는 5월부터 7월까지, 그리고 9월부터 10월까지의 성수기에만 운행됩니다. 또 다른 옵션은 도쿠라에서 호수에 가까운 오시지까지 버스를 타는 것입니다.

야쿠시마 섬

(가고시마, 초중급, 2~3일)

페리나 비행기를 타고 야생동물과 자연으로 유명한 야쿠시마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섬에는 산책로가 많아 마을을 산책하거나 둘러볼 수도 있고,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로 알려진 거대한 삼나무인 조몬스기(Jomonsugi)를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산책로 중 하나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영감을 주었다고 전해지는 유명한 이끼 숲인 시라타니운스이쿄로 이어지는 산책로입니다. 모모노케 공주. 규슈 최고봉인 미야노우라산으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가고시마에서는 고속선(2~3시간)이나 페리(4시간)로 섬에 갈 수 있습니다. 가고시마 공항에서 야쿠시마 공항까지는 비행기로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구마노 고도

(와카야마, 쉬운 고급 레벨, 코스에 따라 2~6일)

구마노 고도는 구마노 산조라고 통칭되는 3개의 신성한 신사를 방문할 수 있는 헤이안 시대의 고대 순례길입니다. 여러 등산로가 있지만, 나카헤치가 가장 좋은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그중에서도 가장 안전하기 때문에 가장 일반적입니다. 유명한 신사를 방문하는 것 외에도 유노미네 온천과 같은 여러 온천에 들러 며칠간의 긴 산책 후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도착하는 방법: 신오사카역에서 기이타나베역까지 JR 열차를 타면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런 다음 나카헤치 루트의 시작점인 다키지리까지 버스를 타면 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일본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요?

여름에는 매우 덥지만, 위로 올라갈수록 날씨가 시원해집니다. 또한 대부분의 산장이 7~8월쯤 완전히 개방되기 때문에 이 시기가 산행하기 더 편리하다. 그러나 일부 산은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합니다. 근처에 산책로가 많기 때문에 겨울에는 하이킹을 가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일본 여행 갈 때 뭘 입고 가시나요?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움직이기 쉬운 기본적인 산행복이 필요합니다. 산에서는 날씨가 쉽게 변할 수 있으므로 봄이나 가을 하이킹을 위해 가벼운 스웨터, 재킷, 다운 재킷도 준비해야 합니다. 젖지 않도록 모든 것이 방수 또는 발수 처리되어야 합니다. 또한 여름에는 태양과 곤충으로부터 보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 관광은 어떻게 준비하나요?

적절한 옷과 신발 외에도 물, 간식, 지도도 가져오세요. 대부분의 일본인 관광객은 곰 방울을 가방에 묶어 소음을 내고 야생 동물을 겁주기도 합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일부 투어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이름과 연락처 정보를 남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시부야에서 일본어를 배우고 싶으십니까? 무료 레벨 체크를 원하시면 연락주세요!

Coto Academy는 바로 시부야에 새로운 지점을 오픈합니다! 시부야를 둘러보는 것이 좋은 계획인 것 같다면 그 동안 일본어를 연습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기에서 편리한 새 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アミン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