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가장 더운 달인 8월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더위를 피하고 싶거나 햇빛을 더 많이 흡수하고 싶다면 일본에서의 여름을 기억에 남을 추억으로 만들어줄 활동 목록을 준비했습니다.
1. 가나가와섬, 에노시마 방문

일본의 여름은 뜨거운 만큼 시원한 바닷바람과 파도가 있는 현지 섬으로의 여행이 꼭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가나가와 남부 해안에 있는 작은 섬인 에노시마는 온천, 해변, 놀라운 동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주쿠역에서 오다큐선으로 단 1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도쿄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당일 여행지입니다.
특히 에노시마는 섬 중앙의 언덕 위에 자리잡은 신사로 유명하며, 파리의 퐁 데 자르(Pont des Arts)처럼 수십 개의 자물쇠가 달린 울타리가 있습니다. 부부가 자물쇠에 이름을 적어 울타리에 걸고 종을 울리면 영원히 함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신사는 커플만을 위한 신사가 아니며, 많은 사무라이들이 이곳에서 부와 전투 성공을 기원했고, 사람들은 계속해서 돈과 사업 성공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근처에는 멋진 백룡 조각상이 있는 제니아라이 연못(銭洗池)도 있습니다. 여기서 돈을 세탁하면 더 많은 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에노시마에서 꼭 봐야 할 또 다른 명소인 이와야 동굴은 섬 주변을 하이킹하거나 보트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동굴은 3월부터 10월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겨울철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개방됩니다. 길을 밝히기 위해 촛불을 들고 동굴 속을 걸을 때 여러분은 확실히 이 동굴에 매료될 것입니다.

2. 가마쿠라 대불을 보고 비타민 바다를 만끽하세요

가마쿠라는 가나가와 남부에 있는 작은 해안 마을로, 사찰, 신사, 등산로, 일년 내내 서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모래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 도시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도쿄 중심부에서 접근성이 좋다는 점입니다. 가마쿠라는 기차로 60분이면 갈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에 적합합니다.
고토쿠인(高徳院)에 있는 가마쿠라 대불은 많은 여행자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높이 9.2m로 나라현 도다이지 불상에 이어 일본 전체에서 두 번째로 큰 불상입니다. 게다가 이 불상 안으로 들어갈 수도 있어요! 가마쿠라에서 방문할 가치가 있는 또 다른 사원은 호코쿠지 사원입니다. 이 사원에는 2,000그루 이상의 대나무가 있으며 매우 혼잡할 수 있는 교토보다 훨씬 평화로운 대나무 숲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마쿠라를 방문한다면 고마치 거리에 들러 아늑한 카페와 기념품, 특히 가마쿠라에서 시작된 견과류와 카라멜 스낵인 구루미코를 구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가마쿠라는 에노시마와 매우 가깝습니다. 사실 에노시마-가마쿠라 프리 패스(Enoshima-Kamakura Free Pass)를 구입하면 가마쿠라 주변과 복고풍 열차를 타고 에노시마까지 여행할 수 있는 열차표를 구매하면 두 곳 모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를 충분히 감상하고 싶지만 근처 호텔이나 에어비앤비에서 하룻밤을 묵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3. 일본의 전통 여름 축제에 참여해 보세요.

8월 초에 가족의 조상을 기념하는 연례 불교 축제인 오봉 주간이 다가오고 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일본 전역에서 많은 축제가 열릴 것입니다.
8월 13일 고토의 토미오카 하치만구 신사에서는 후카가와 하치만 축제라고도 알려진 연례 “물 튀김 축제”가 개최됩니다. 이 축제는 에도 3대 축제 중 하나로 꼽힙니다. 행렬이 진행되는 동안 사람들은 미코시(신사)에 정화수를 뿌립니다. 태고 연주 공연도 있으며 축제는 저녁까지 계속됩니다.
8월 2일, 쓰키지 혼간지 오봉오도리 축제가 쓰키지 혼간지 절에서 열렸습니다. 이 축제는 내년 2024년에 쓰키지를 방문할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이므로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춤과 노래, 츠키지의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노점이 있는 활기찬 축제입니다.
4. 불꽃놀이 감상

일본의 여름 이미지 중 하나가 있다면 아마도 하나비(불꽃놀이, 하나비, 하나비 = 불꽃놀이)일 것입니다. 코로나19 제한 조치로 인해 도쿄는 최대 규모의 불꽃놀이 축제로 돌아왔습니다. 하나비 다이카이 = 불꽃놀이 올해 도쿄에서 예정된 모든 불꽃놀이 목록을 보려면 이 웹사이트를 확인하세요.
제46회 스미다가와 하나비 다이카이가 2023년 7월 말에 4년 만에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불꽃놀이는 불꽃사들이 벌이는 불꽃대회이기도 해서 장관이었습니다. 내년인 2024년에 갈 수 있다면 장소는 2곳인데, 첫 번째는 사쿠라바시 다리와 코토토이 다리 사이, 두 번째는 고마가타 다리와 우마야 다리 사이입니다. 적당한 장소를 찾으면 스카이트리를 배경으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아사쿠사에서 유카타를 빌려 카키고리 체험
일본에서 독특한 여름을 경험하고 싶다면 유카타를 빌려 입고 아사쿠사를 둘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직 유카타를 입어보지 않으셨다면, 여름은 그렇게 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조금 더 두껍고 여러 겹으로 이루어진 기모노에 비해 유카타는 한두 겹의 얇은 겹입니다. 더위에 매우 상쾌하고 시원하며, 태양을 피하기 위해 파라솔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아사쿠사에는 유카타 대여점이 많이 있는데, 여기서 저희가 시도한 곳은 도쿄 전역에 지점이 있는 바사라(Vasara)입니다. 미리 예약하시면 유카타를 입고 하나비 다이카이에 참석하실 수도 있습니다.

유카타를 입고 센소지로 이어지는 주요 도로를 따라 위치한 카키고리, 빙수를 파는 작은 상점인 사이카(彩夏)로 가보세요. Saika는 토핑이 다양한 다양한 카키고리를 제공합니다. 연유와 함께 주문할 수 있는 말차와 팥, 팥을 넣은 카키고리가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6. 간토 워터파크에서 하루 종일 보내기

도쿄와 그 주변에 있는 많은 워터파크 중 한 곳에서 더위를 식혀 보세요. 일본의 야외 워터파크는 여름에만 개장하고, 많은 곳이 9월 경에 문을 닫으므로, 올여름 일본 워터파크를 경험하고 싶다면 반드시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주쿠역에서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가나가와현 요미우리랜드의 WAI(물놀이섬)를 추천합니다. 이 워터파크에는 풍선을 타고 4명이 그룹으로 내려가는 386m 길이의 자이언트 스카이 리버(Giant Sky River)를 포함해 다양한 워터 슬라이드가 있습니다. 파도풀과 일본에서 몇 안되는 스타벅스 수영장도 있습니다. WAI에서는 음악 이벤트도 개최합니다! 다가오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후지산 정복

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을 등반하는 것이 당신의 할 일 목록에 있었다면, 지금이 바로 그것을 할 시간입니다. 일본의 여름은 후지산 등반 시즌이 9월에 끝나기 때문에 하이킹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무더운 여름 더위가 산을 오르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대부분의 등산객이 오르는 5합목 위쪽은 훨씬 시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후지산 등반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8. 닛코의 도시와 더위를 탈출하세요

닛코는 아름다운 단풍, 온천, 산원숭이로 유명합니다. 처음에는 여름 휴가지처럼 들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원, 신사, 아름다운 폭포, 아름다운 호수가 곳곳에 있어 완벽한 여름 휴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산은 때로는 도쿄 중심부보다 10도 정도 더 시원할 수 있으므로 자연에 푹 빠져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에 몸을 담그면서 도시의 더위를 피하는 데 아주 좋습니다.
9. 도쿄 서부 아키강에서 친구들과 바비큐 즐기기
도쿄의 서쪽, 도시가 산으로 변하기 시작하는 곳에 ‘아키가와 대교 리버파크 바비큐장’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아키강 옆, 국립공원 모퉁이에 위치한 이 바베큐장은 여름에 일본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바비큐 장비, 텐트, 의자를 대여할 수 있으며, 재료를 구입하고 요리를 직접 가져오시면 됩니다. 강물에 몸을 담그고 더위를 식힐 수도 있습니다. 신주쿠역에서 전철로 이곳까지 1시간 20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임대할 수 있는 품목과 임대 금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소면을 들고 마신다
나가시 소멘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아마 여러분은 이미 소면을 먹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길고 가늘고 하얀 국수는 여름에 차갑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나가시(流し, ながし)는 일본어로 흐르다라는 뜻이므로, 나가시 소멘은 차가운 샘물에 대나무 깔때기를 흘러내리는 국수입니다. 이 국수는 접시에 국수를 잡기 위해 젓가락으로 자신의 기술을 테스트하는 기다리는 고객에 의해 잡힙니다. 아주 재미 있고 상쾌한 요리로 여름을 식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에는 도쿄와 사이타마에서 나가시 소멘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 후나야도 – 나가시 소멘 후나야도
전통 목조 가옥에 자리한 이 작은 식당에서는 여름에만 나가시소멘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예약은 전화로 사전 예약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와 예약 접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이오선 시바사키역에서 도보 7분 거리입니다. - 초세이칸 – 초세이칸
더 멀리 여행하고 싶다면 사이타마 현 아라카와 강 옆의 초세이칸(長生館)에서 나가시 소멘을 먹어보세요. 이곳은 매우 인기가 많은 곳으로, 예약은 오전 10시 30분부터 가능하며 때로는 오전 11시쯤에는 매진될 수도 있으니 일찍 가서 티켓을 구매하세요. 주변 지역인 나가토로는 보트 여행과 협곡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그림 같은 강이 있어 그 자체로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너무 더워서 밖에 나갈 수 없을 때 도쿄에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
쇼핑몰, 아케이드, 박물관, 수족관에서 가장 더운 날 더위를 식혀보세요.
일본의 여름 더위는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요?
많은 일본인은 양산을 쓰고, 강한 태양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헐렁한 옷을 입고, 재킷에 내장된 선풍기나 목에 걸치는 선풍기 등의 선풍기를 사용합니다.
일본의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
여름 휴가지를 찾고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나가노의 닛코나 가루이자와처럼 해발이 높은 산으로 피신합니다.
일본 문화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십니까?
4주 과정에 참여하세요 문화 코스 도쿄 주변의 일본 문화를 배워보세요! 교실에서 벗어나 실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전통적인 그리고 비공식 일본 문화. 코스 경험에는 일본 다도 참여, 한자 서예 만들기, 일본 가정 방문 등이 포함됩니다!